▲ SDseries /사진= 홍익메디칼시스템즈

멸균전문기업 홍익메디칼시스템즈(대표 최득남)는 콤프레샤의 수분을 확실하게 잡는 Human Clean Air System의 에어 드라이어 ‘SD 시리즈(SD200, SD400)’를 자체 개발하여 출시했다고 밝혔다.
 
콤프레샤에서 토출되는 압축 공기 중에도 대기 중의 수분과 먼지, 공해 물질, 윤활유 등 각종 불순물이 농축된 채 섞여 있어 압축 공기의 각 요소에 중대한 해를 입힌다. 배관 부식, 밸브 고착, 계기의 막힘, 각종 공압기기의 오작동 및 불량은 성능과 효율을 떨어뜨리고 나아가 제품 불량, 품질 저하 등을 일으킬 수 있어 콤프레샤에는 에어 드라이어 설치가 필수이다.
 
홍익의 에어드라이어는 이에 발맞춰 콤프레샤 압축 공기 속 세균까지 완벽 제거해 교차 감염에 매우 효과적이며, 의료용 콤프레샤에는 필수적인 제품이다.
 
SD시리즈에는 프리필터(오토드레인)가 내장되어 있으며, 엘리먼트 교체 및 유지 보수가 용이하고, 응축수 배출 시 공기 손실이 거의 없다. 에어 드라이어에 흡착제는 활성 알루미나겔을 사용해 다습한 공기중에 수분 흡수력이 강력하고 낮은 마모성과 높은 강도를 자랑한다.
 
또한 냄새제거 활성탄 필터로 압축 공기 속 악취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고 최대 60도의 입구 공기 처리 가능한 노점 센서로 고온의 작업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노점과 제습 성능을 제공한다. 고온 및 고압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고내구성 소음기는 에어 퍼지 소음을 최소화하여 실내 환경에 적합하다.
 
이 외에도 디지털 마이콤 컨트롤러를 적용하여 작업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실시간 압력 노점 온도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여 효과적으로 에어 드라이어를 관리할 수 있다.
 
홍익메디칼시스템즈의 관계자는 “SD 시리즈 제품으로 의료용 에어 콤프레샤의 수분으로 발생하는 불순물과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어 사용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