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4회 의학드림캠프/ 사진=충북대학교병원

충북대학교병원(원장 한헌석)은 (주)메드에듀센터(대표 한정호 소화기내과 교수)와 함께 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중학교 2, 3학년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4회 청소년 의학드림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의학드림캠프에선 ▲미래 의사를 위한 맞춤형 커리큘럼 ▲의과대학과 병원의 진료장비를 활용한 체험 ▲심전도, 알러지 검사등을 통한 내 몸 탐구 ▲의대생과 함께 하는 멘토멘티 프로그램 ▲의대교수와 함께 진료현장에서 의사체험 등으로 이루어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캠프를 주최하는 (주)메드에듀센터는 2017년 중소기업청 지원 창업선도대학 지원사업에서 ‘청소년 및 지역사회 의학교육’을 주제로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한정호 교수(소화기내과)가 낸 아이디어 창업지원으로 선정되어 설립한 기업이다.

(주)메드에듀센터에서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고등학교 의학토크콘서트, 취약계층 사회공헌 의학교육, 의학드림캠프 및 서브인턴쉽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청소년 진로체험교육을 하고 있다.

또한, 농촌벽지학교와 사회복지시설 아동청소년을 대상로 (주)메드에듀센터에서 무료 사회공헌 미니메드스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으로 작년에는 교육부의 2018년 진로교육 유공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한헌석 충북대학교병원장은 “이번 4회째 맞은 의학드림캠프로 의사 및 의료인을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진로탐색의 기회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거점 국립대병원으로서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성인을 대상으로 병원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의학교육도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