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일 ‘2018 대구지체장애인대회’ 에서 건강부스를 운영했다./ 사진 제공=대한약사회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담당부회장 조덕원, 위원장 이경숙․김종희)는 6일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에서 개최된 제18회 지체장애인의 날 기념 ‘2018 대구지체장애인대회’ 에서 건강부스를 운영하여 약손사랑을 실천했다.

건강부스는 대구 지체장애인대회에 참석한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평소 복용하고 있는 약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건강 상담을 실시하고, 약바로알기 팸플릿을 통해 올바른 약 보관 방법 등을 설명했다.

건강상담 후에는 건강기능식품(홍삼Q, 코큐텐, 비타민)과 구급키트를 전달하며, 평소 건강 유지와 구급키트를 이용한 응급사항 대처법에 대해 안내했다.

아울러 개회식에서 조덕원 여약사회장, 이경숙 여약사위원장, 이한길 대구지부장과 최은숙 대구부지부장(여약사회장)이 대구지체장애인협회 김창환 회장에게 3천 6백만 원 상당의 후원품을 전달했다. 

한편 이날 건강상담을 위해 대한약사회 여약사위원회 조덕원 부회장(여약사회장), 이경숙 위원장, 배영임 총무, 금병미·백영주·박필자 위원과 대구지부에서 이한길 지부장, 최은숙 부지부장(여약사회장), 김경희 여약사이사, 양현주 회보편집이사, 조미경 대외협력1단장, 김정희 대외협력2단장이 함께 참여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