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덕숙 약학정보원장/ 사진 제공=약학정보원

약학정보원 (원장 양덕숙)이 주최하고 KPAI(한국약사학술경영 연구소)가 주관하는 SNL(Sunday afternoon Live) 세미나 첫 강좌가 지난 14일 서울 마포구 지오영 본사 1층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수도권 추계 SNL 세미나는 매주 일요일 4주에 걸쳐 약업계 외부를 포함한 스타강사와 KPAI 약사들이 총출동해 총 24개 다양한 주제의 학술경영 강좌를 펼친다.

양덕숙 원장은 “다양한 학술경영 강좌를 통해 약사들이 단순 처방약 조제, 투약 업무에서 벗어나 4차 산업시대 Total Healthcare 건강관리 전문가로서 거듭나길 바란다.”며, "약사들도 4차 산업시대 고객 니즈의 변화를 인지하고 새로운 약사의 역할과 변환하는 약국으로 진화하기 위한 노력을 정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SNL 세미나가 4차 산업시대를 선도하는 약사로서의 자질과 역량 강화를 위해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KAIST 이경상 미래전략대학원 교수는 “4차산업시대에는 약사들에게 조제, 투약과 같은 약사 본질적인 직무에 더해 질병의 예방과 건강유지와 관련된 헬스케어 분야의 성장에 맞춘 새로운 약사 직능이 요구된다.”며, “(앞으로)약사 직능이 위기에 빠지기보단 더 많은 기회요인을 갖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남주 강사의 ‘부인과 질환: 불인, 난임, 월경불순’ ▲곽명수 강사의 '홍채 망진과 임상영양요법' ▲최해륭 강사의 '소화기질환과 매약 복약 상담 고수되기' 등의 강의가 이어졌다.

이번 수도권 추계 SNL 학술 경영 세미나 2주차 강의는 21일, 3주차 강의는 28일, 마지막 4주차 강의는 11월 4일 열린다. 장소는 첫 강의와 같은 서울 지오영 본사 1층 대강당이며, 온라인을 통해 교육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접수는 신청 페이지( http://event.health.kr:8080/kpic/2018/09/01/index.jsp)나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강의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