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대표되는 헬스케어 OTC 제약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국내 최고의 강사진이 힘을 합친다.

(주)팜캠퍼스가 주관하고 의약품규제과학센터가 후원하는 ‘2018 헬스케어 OTC 제약 마케팅 교육' 과정이 다음달 7일(수)부터 8일(목) 양일간 메디톡스 비즈니스센터에서 개최된다.

헬스케어 시장은 의약분업 이후 제약업계의 큰 성장과 더불어 전문의약품에 대한 체계적인 마케팅과 함께 관련 교육이 활발하게 진행되어 왔다.

그러나 일반의약품과 의약외품 및 건강기능식품으로 대표되는 OTC 시장에서의 마케팅은 상대적으로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

이 때문에 약국에서의 매출 패턴은 전문의약품에 대한 의존도가 심화되고, OTC 시장의 보고(寶庫)라고 할 수 있는 약국의 경영 다각화 욕구를 채우지 못하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그동안 OTC 제약 마케팅 분야에서 독보적인 역량을 쌓아 온 전문 강사진으로 ‘헬스케어 OTC 제약 마케팅 교육 과정’을 개설했다.

특히 이번 교육 과정에는 국내·외 제약업체 및 유통업체에서 OTC 마케팅을 직접 담당하여 풍부한 경험을 축적해 온 현직 일선 전문가와 그동안 OTC 마케팅 전문 컨설팅을 통해 깊은 이론적 배경과 사례를 습득한 전문 컨설턴트, 정부기관과 학교에서 OTC 마케팅 관련 규제과학을 연구 및 강의해온 대학 교수들이 참여한다.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헬스케어 시장에서 전문의약품뿐 아니라 일반의약품·의약외품 및 건강기능식품 등의 균형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준비했다.”며 “관련 업계 실무자 중심의 교육을 통해 헬스케어 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하는 과정이다.”고 전했다.

이어 “약국 마케팅뿐 아니라 ▲제약회사 OTC 마케팅 재직자로서 체계적인 OTC 마케팅 교육이 필요한 사람, ▲OTC 마케터로서의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해 시장 확대를 준비하고 있는 사람, ▲건강기능식품·의료기기·기능성화장품 등의 약국 유통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 ▲제약회사의 파트너 기업으로서 OTC 관련 업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사람, ▲의약품 유통 마케팅 재직자로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화장품 등 전반적인 헬스케어 OTC 마케팅 교육이 필요한 사람과 같이 소비자 마케팅 및 유통 전략에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가를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 교육 개요
 ○ 과정명 : 2018년도 헬스케어 OTC 제약 마케팅 교육 과정
 ○ 주관 : ㈜팜캠퍼스,  후원 : 의약품규제과학센터
 ○ 일시 : 2018년 11월 7일(수) ~ 8일(목)
 ○ 장소 : 메디톡스 비즈니스센터 (삼성동, 별첨 교육장 안내)
 ○ 과정 및 강사 (별첨)

□ 수강 신청
 ○ 신청 기간 : 2018년 10월 31일까지(입금 순으로 50명 마감)
 ○ 신청 방법 : 의약품규제과학센터 홈페이지(www.kraps.co.kr) → 교육신청 → 단기교육 신청 → 헬스케어 OTC 마케팅 교육
 ○ 교육 비용 : 550,000원 (VAT 포함)
   - 교재 및 교육기간 중 중식 제공
   - 납부 방법 : 우리은행 1005-203-351794 (예금주 : ㈜팜캠퍼스)
 ○ 문의처 : 최혜영 연구원 ☏ 031-290-7723, baguette77@skku.edu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