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대한약사회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가 22일 오후 제3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고 상정된 안건을 심의했다.

조찬휘 회장은 “집행부의 마지막 임기를 맞아 초심으로 돌아가 노력하겠다.”며, “상임이사들 또한 더욱 적극적으로 회무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2017년도 최종이사회 상정 안건에 대해 논의하고 원안대로 상정하기로 의결하고, 윤리위원회에서 상정한 약사금장·약사금탑상·약연상 및 자랑스러운대한약사대상 후보자에 대해서도 원안대로 의결했다.

후보자는 1. 대한약사금장 ▲대한약사금장: 김춘홍, 배정명, 선우영환, 정명숙, 조근식 2. 약사금탑상 ▲개국약사: 전 원 ▲약학연구: 배경신 ▲공직·병원·제약: 윤태원 ▲사회봉사: 임상규 ▲약사회발전: 서영석, 김우영 3. 약연상 ▲개국약사부문: 이인석, 김수경, 이태식, 한형국, 좌석훈 4. 자랑스러운 대한약사대상 ▲자랑스러운 대한약사대상: 김행소, 이희영, 임진형, 장우성, 조태연이다.

이와 함께 ‘약국에서의 감염예방을 위한 건강상담 활성화 캠페인’ 진행을 위해 한국먼디파마와 업무협약을 체결키로 했다.

인후염, 비염 등 감염성 질환 예방 건강상담의 필요성을 회원들에게 알리고 약국에서 복약상담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복약상담 가이드 등을 제작하여 배포한다는 방침이다.

상임이사회에서는 또, △대한약사회 주관 학술행사 등의 강사료 지급 기준 개정에 관한 건 △ 2018년 대한약사회지 제작비 일부 지원에 관한 건을 심의하고 원안대로 의결하는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 ‘2018년도 청소년 약바르게알기교육지원사업’ 추진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