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위드팜

(주)위드팜(대표 이상민)이 24일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와 ‘약무행정사무원 양성과정’ 관련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와 위드팜은 성남센터의 2018, 고학력, 고숙련 심화과정 취업지원사업 ‘약무행정사무원 양성과정’ 을 통해 신규 일자리 창출과 여성경제활동 촉진에 기여하고자 상호 협력하는데 목적을 두고 업무를 제휴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번 제휴로 위드팜은 전체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을, 여성인력개발센터는 교육홍보와 수강생 모집과 선발, 교육장 지원과 교육 총괄운영을 담당하기로 했다고 한다.

이상민 대표는 “좋은 취지로 시작하는 이 양성과정을 위해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약국가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수강생들에게 좋은 취업의 기회가 되도록 질 높은 교육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정은숙 부장(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는 ”성남센터를 찾는 여성들은 고학력자가 많고 행정 업무에 대한 관심이 많아서 이번 과정을 기획하게 됐다.“며, ”이 사업을 통해 여성 인력의 전문화와 일자리 창출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위드팜은 작년 12월 14일 한양여자대학교 행정실무과의 '약무행정사무원 양성과정(총 265시간)' 특성화 과정을 통해 21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센터는 이 양성과정을 오는 4월 중에 시행할 예정이며, 약국용어, 약국전산, 약국관리, 약국행정,약국 의사소통에 대해 총 188시간(1일 4시간, 10주) 과정으로 운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