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카페를 기반으로 1600명이 넘는 약사회원이 가입하여 활동 중인 실용임상경영약학회(PAACM)가 2017년을 정리하면서 11월 19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20분까지 서울역 인근 삼경교육센터에서 올해 마지막 정기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정기세미나는 올해 네번째 세미나로써 개국약사의 영양요법 전반에 대한 통찰력과 실용적인 판매기법을 동시에 습득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김덕수/김진회/오원식 약사는 세세한 OTC 판매기법 및 포괄적인 고객응대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강의하며, 이재관 약사는 약국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만성질환의 기원을 해석할 수 있는 관점에 대해 강의한다.

약국 관리 측면에서 노수진 약사는 고객친화적인 인테리어의 실제 사례를, 황은경 약사는 꼼꼼하며 효율적인 조제투약업무 플로우에 대해 특강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김현의 약사는 환자상담시 즉석에서 활용할 수 있는 통증관리테크닉인 EFT에 대해 소개하고, 박준형 약사는 최근 활용범위가 넓혀지고 있는 회사별 비타민제의 특장점 및 임상적용에 대해 강의한다.

전국 모든 약사에게 개방된 본 세미나의 참여비용은 5만원(특별증정책자, 세미나 교재 및 점심/저녁 식사 포함)이며, 자세한 사항은 안재성 PAACM 회장(jscade@hanmail.net 010-7355-7575)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약사 커뮤니티 ‘약사의 미래를 준비하는 모임’에서 활동하던 ‘의기투합’ 스터디모임이 모태되어 2011년 3월 창립된 실용임상경영약학회는 동문이나 지역을 떠나서 약사사회 전체를 아울러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고 경영 노하우를 교류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고 있으며, 약사 본인 실명으로만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다.

가입을 위해서는 신분증과 약사면허증을 제출해야 하고, 가입신청서에 ‘약국 운영 시 가짜약사를 고용하지 않으며, 향후 가짜약사 추방에 일조한다’는 문항에 서약해야 한다는 특징이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