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11월 1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강정화) 소속 소비자단체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건강보험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11월 1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강정화) 소속 소비자단체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건강보험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국민들의 높은 의료비부담, 병원비 걱정없는 든든한 나라를 만들기 위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과 치매 국가책임제 추진계획 등 새 정부의 핵심 보건정책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고 향후 방향에 대한 의견청취와 공단 역할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강정화 회장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로 건강보험이 사회안전망으로써 역할 강화와 의료비로 인한 가계파탄을 방지하고, 치매인구 증가로 치매가족이 수발부담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건강보험 보장성 정책이 성공적으로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건보공단 성상철 이사장은 “건강보험 보장성의 보장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여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보장성 강화의 필요성과, 인구 고령화와 치매인구 증가로 치매가족의 고통을 해소하기 위한 치매국가책임제 등 정부 정책 추진으로 지속가능한 건강보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소비자 단체와 교류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의료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국민의 알권리 충족과 권익  보호를 위해 소비자단체와 공단이 상호 동반자적 협조체제를 구축  하고 공동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