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약사회(회장 최광훈)가 지난 8월 22일 ‘2017년도 제2차 분회장회의’를 수원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개최했다.

지부 회장단 및 시군분회장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지방보조금 사업 확대 개편 대책과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관련 의견, 하반기 주요 사업 및 행사 추진에 관한 의견 등이 오고갔다.

이날 회의에서는 특히 경기도약사회가 올해 추진하고 있는 지방보조금 사업과 관련된 사항들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현재 지부가 수행하고 있는 ‘의약품안전관리’와 ‘공공심야약국’ 사업 등 경기도가 부담하던 재정지원 지방보조금 사업은 확대 개편이 예정되어 있다.

경기지역 분회장들은 2018년 사업부터 시군 지자체와 매칭사업 형태로 확대 개편되는 지방보조금 사업 추진에 필요한 실무적인 세부사항과 기초자치단체 참여 독려 등 사업 추진에 관한 의견을 교환했다.

지부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사업에 관련된 분회 의견과 건의가 이뤄졌고, 신규 모바일 홈페이지에 적용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시되기도 했다.

회의를 주관한 최광훈 경기도약사회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시간을 내주신 여러 분회장님께 감사드리며 자주 모시지 못해 죄송하다.”고 인사말을 전하며 “임기의 절반가량이 지나고 있는 시점에서 지부와 분회가 동반자적 입장에서 서로 협력해나갈 수 있도록 분회장님들께서 힘을 보태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