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제품 제조 판매 우마이카세이공업(馬居化成工業· 도쿠시마 현 나루토 시)은 의약품 등에 사용하는 고순도 황산마그네슘 생산 시설을 쇄신하고 생산 능력을 1.5배 향상시켰다.

의료품 외에 건강식품 및 화장품 용 등으로 폭넓게 확대 판매하는 등 자사 브랜드에 의한 고순도 황산마그네슘을 사용한 응용제품도 전극 전개한다. 우마이카세이공업이 강점을 가진 높은 부가가치 제품의 판매를 늘리고 브랜드 파워 강화를 목표로 한다.

간수도 포함된 황산마그네슘은 광물에서 성분을 추출하여 생산한다. 미네랄원으로 링거와 영양식품 등에 사용할 뿐 아니라 보온효과가 있는 화장품 및 입욕제 등 폭 넓게 이용되고 있다. 우마이카세이공업은 자체의 결정화 기술 ‘99.999%’의 고순도 제품을 제조할 수 있어 불순물이 적은 것에서 의약품이나 식품 등의 용도로 판매한다.

약 3억 엔을 투자해 본사 부지 내에 기존 공장을 증설하는 형태로 새로운 생산동을 마련하여 생산설비를 약 40년 만에 전면 업데이트한다. 새로운 생산동은 4월부터 가동한다. 구체적인 생산능력은 비공표지만 기존의 1.5배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의약 및 식품용 등이 호조를 보이고 기존의 생산설비는 그 기능이 충분히 발휘됨에 따라 생산여력을 확보하고 고객확대 및 새로운 용도 개척을 쉽게 한다.

새로운 설비의 도입과 함께 공장에 들어가는 문을 이중으로 하거나 화장실을 철저히 장착하고 관리체제도 강화한다. 고객의 제품의 안전·안심에 대한 강한 요구에 대응하고 판매처를 확대해갈 생각이다.

고순도 황산마그네슘을 사용한 자사제품의 전시에도 힘을 쏟는다. 미국과 유럽에서는 황산마그네슘은 ‘엡섬소금’으로 불려 미용에 관심 있는 사람을 위한 입욕제로 주목 받고 있다. 우마이카세이공업은 고순도를 앞세워 고급 입욕제를 자사 브랜드 ‘엡섬소금’ 등으로 판매하고 있다.
<출처: 니혼케이자이신문>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