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팜엑스포 및 2017년도 대구시약사회 회원연수교육이 지난 6월 25일(일) 대구엑스코에서 개최되었다.

행사는 엑스코 5층 오디토리움과 504호 강의실 등으로 나누어 동시에 실시되었으며, 대구시약사회 의약품안전사용교육단에서 준비한 강사단 심화교육도 13시부터 2시간동안 320호에서 함께 실시되었다.

이한길 회장은 “각자의 위치에서 시민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하고 계신 약사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회원여러분의 지지와 성원으로 대구시약사회는 약사직능의 훼손없이 안정적으로 운영되어 가고 있다.”라고 인사한 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많은 도움을 주신 대구시와 약사공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강의들도 함께 준비하였다. 본 행사에 앞서 24일 먼저 성인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여성건강세미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약국체험교실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우리 직능을 발전시키고 강화하기 위해서는 시민들과의 소통이 중요하다. 우리 회원들이 도덕적, 윤리적 의식을 강화하고 새로운 지식으로 역량을 높일 때 시민들의 약사에 대한 신뢰도 높아지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백세시대를 맞이하여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건강관련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우리의 역량과 힘을 키워나가자”며 인사를 마무리 하였다.

오전 10시 개회식 후 진행된 강의에서는 마약류 취급자교육, 노인만성질환자의 통증관리 등의 강의를 시작으로 오디토리움과 504호 세미나실에서 다양한 강의가 실시되었다.

또 강의장을 오가는 홀에는 50여개 이상의 부스가 전시되어 행사장을 찾은 회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