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제약(대표 김정호)은 구강 필름형 피부미용 혁신제품 제품화를 위해 일본 히메지독큐대학의 다니구치 타이조 교수(의학박사) 및 일본 어메이지플러스사와 공동협의체를 구성하고, 글로벌 산학연 전략적 제휴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25일 밝혔다.

필름형 고분자 콜라겐은 히메지독큐대학 다니구치 교수가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국제특허를 출원한 제품이다.

다니구치 교수팀은 구강점막을 통한 콜라겐 흡수를 연구한 결과, 구강점막이 피부보다 고분자 콜라겐 흡수율이 92배나 높다는 연구 결과를 얻었으며, 이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스마트필름 기술을 가진 서울제약과 일본 어메이지플러스사가 제휴하여 CH.V(씨에이치브이)를 제품화하게 되었다.

필름형 고분자 콜라겐은 체내에 존재하는 콜라겐 구조(고분자)와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 기존의 저분자 콜라겐대비 체내 콜라겐 형성에 있어 확연한 차별성을 가지고 있으며 기존 제품과 달리 주사 없이 피부 톤과 안면주름을 개선시켜 주는 피부 영양제로 통증 걱정이 없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서울제약은 이번 협약을 통해 피부노화와 보습에 중요한 ‘틸라피아 콜라겐’과 ‘히알루론산’을 구강점막을 통해 흡수시키는 필름형 고분자 콜라겐 CH.V를 제품화 해 국내에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