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옥수 대한간호협회 회장 일행은 4월 13일 오전 천정배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 공동 선대위원장을 예방하고 국회의원회관 제5간담회의실에서 정책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김옥수 회장은 간호 현안과제를 담은 정책제안서를 국민의당 천정배 공동 선대위원장에게 전달하고 설명했다.

대한간호협회는 정책제안서를 통해 △초고령사회를 대비한 간호 법·제도 발전 △간호·간병통합서비스제도의 성공적 정착 △간호사 이직 방지 및 전문간호사제도 활성화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방문간호분야 활성화 △의료취약지 주민을 위한 간호사 인력 확보 등의 정책과제와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 공동 선대위원장인 천정배 국회의원은 “간호계 현안들은 간호사들의 문제이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국민들의 생명권과 관련된 중요한 국가적 과제라고 생각한다.”면서 “대한간호협회에서 간호계와 보건의료계 현안에 대해 좋은 의견을 주시면 국민건강과 보건의료발전을 위해 선거공약과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옥수 대한간호협회 회장은 “간호사 수급불균형 해소를 위한 근무환경 및 처우개선, 전문간호사 업무 법제화 등 국민건강을 위한 현안과제들이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 도와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