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재태)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20일(월) 오후 4시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4층 대회실에서 ㈜KBW와 초음파 특성평가 외부전문 인정시험소 지정 및 양 기관의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한다.

첨복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센터장 이상일, 이후 의료기기센터)는 ㈜KBW(대표이사 김동율)과 업무협약을 갖는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상일 의료기기센터장, ㈜KBW 김동율 대표 등 양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한다.

㈜KBW는 의료기기 분야 80개 규격에 대하여 한국인정기구(Korea Laboratory Accreditation Scheme, 이하 KOLAS)로 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으며, 최근에는 의료기기 분야 20개 규격에 대하여 UL-Demko로 부터 국제전기기기 인증제도(IECEE-CB-Scheme)에 따른 CBTL(Certification Body–Testing Laboratory)기관으로 지정을 받은 의료기기 분야 해외인증 전문 국제공인시험검사기관이다.

이번 협약은 ▲초음파 특성평가 외부전문 인정시험소 지정, ▲의료기기 시험 검사 우수 인력의 교류 지원 및 협력 네트워크 확립, ▲기술교류회 및 세미나 개최 등 양 기관의 시험검사 관련 업무 역량강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하여 ㈜ KBW는 식약처 인허가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으며, 기기센터는 초음파 특성평가에 대한 공신력을 확대하고, 그동안 꾸준히 제기되어 왔던 해외인증에 관한 기업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