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PEET)은 8월 20일 치러진다.

(사)한국약학교육협의회(이사장 정규혁)은 2월 20일 전국 약학대학학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2016년 사업결산보고, 2017년 사업계획 등을 승인했다. 또 오랫동안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PEET)의 성공적인 시행을 책임졌던 박일영 학장(충북대학교)과 김학성 교수(원광대학교)에게 감사패 전달이 있었다.

이번 총회에서는 2018학년도 약학대학입문자격시험(PEET) 일정에 대한 보고가 있었는데, 6월 21일~7월 4일까지 2주간 원서접수가 이루어지고, 8월 20일 시험이 시행되며, 성적발표는 한달후인 9월 20일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2017년 약교협 사업계획으로는 통합6년제 추진과 약학교육기반 조성을 위한 약대현황집 발간, 성과기반교육(OBE) 패러다임 도입 등이 있었으며, 실무실습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실무실습 관련 법제도 정비. 약대평가 법제화 추진, 약사처우 개선 제도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했다.

정규혁 이사장은 이번 총회에서 약교협의 내실화를 이루어내겠다는 다짐과 함께 시작한 제4기 집행부는 소통과 협력을 통해 전문성과 합리성을 강화하고 개혁과 혁신을 통해 정상화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약교협이 약학교육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협조를 부탁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