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에서 수입·유통하는 립밤 브랜드 ‘카멕스(CARMEX)’는 반도의흔한애견샵알바생(이하 반도녀), 뷰티다다, 미아 등 인기 유튜버와 협업해 만든 영상의 합산 조회수가 17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카멕스 립밤에서 제작한 영상은 각각 다른 개성의 유튜버들이 각자의 특징을 살려 기획되었다. 각 영상들은 첫 영상이 공개된 지난해 12월 16일부터 약 1개월만에 합산 조회수 170만 회를 기록했으며 덧글 또한 1만7천여개가 달리는 등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유튜버 뷰티다다는 ‘아는 언니들의 뷰티 이야기’라는 컨셉으로 친숙하게 각종 뷰티 관련 정보들을 소개하는 유튜버다. 이번 영상에서는 카멕스 립밤의 전 제품을 직접 발라 보고 성분을 분석하며 쉽게 카멕스의 제품을 소개하며 지난해 12월 16일 공개되었다.

일상 속 공감을 바탕으로 재미있는 영상을 제작하는 반도녀는 카멕스 립밤을 바른 뒤 남자와 키스를 한다는 컨셉의 영상을 제작해 12월 23일에 공개했다. 흥미로운 소재와 내용으로 공개 일주일만에 조회수 50만을 돌파하는 등 큰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다양한 뷰티 제품과 팁들을 스토리에 담아 소개하는 유튜버 미아는 본인만의 노하우를 담아 카멕스 립밤을 단지 입술에 바르는 것이 아니라 머리 정돈, 구두약 대신 광택을 내는 수단 등으로도 소개했다. 이 영상은 1월 11일에 공개된 지 약 일주일만에 덧글이 7900여개 달리는 등 큰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