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팜우렁각시 이나연 대표

구매시점 광고, 모니터 광고, 풀라인 진열로 주목 끌어
조제 끝났어도 홍보물 보고 있다면, 기다려야 구매로 연결

약국을 방문한 고객이 처방접수를 하고 대기하는 동안이나 일반약의 구입을 위해 대기하는 동안에 고객의 흥미를 일으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떻게 하면 약국에 내방한 고객의 흥미를 일으킬 수 있을까요?

POP? 풍성한 풀라인 진열? 모니터 광고? 다른 고객과 친절히 복약 상담하는 약사? 샘플링 되어있는 흥미로운 제품들?

▲ 대기시간 추가구매를 위한 상비약 코너에 시선을 두고 있는 고객

처방약이나 일반약을 받기 전에 멍~하게 기다리거나 신문, TV 등을 보며 보내는 시간. 그 시간이 약국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타임 이라는 것! 대기시간을 활용하여 고객이 흥미를 끌 수 있도록 약국을 함께 연출해 보면 좋겠습니다.

▲ 시선을 집중시키는 구매시점 광고

■ 고객의 대기시간은 기회타임!
약국에서 약을 조제하는 시간, 먼저 온 고객을 상담하는 시간 동안에 고객은 약국에 머물며 대기하게 됩니다. 이 시간 약사님의 약국에 내방한 고객은 어떻게 시간을 보내게 약국이 연출되어 있나요? 대기의자 위에 놓인 신문이나 잡지를 보나요? 약국에 설치된 TV를 보나요? 이 시간에 약국에 있는 제품을 홍보하면 정말 좋은데 말입니다.

고객이 대기시간동안 약국의 제품을 보고, 체험하고, 흥미를 갖게 하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이것은 바로 즉시 구매로 연결되기도 하고, 나중에 고객이 제품에 대한 필요성을 느꼈을 때, 제품을 구매하고 싶을 때, 약사님의 약국이 생각나서 우리약국에 구매방문하게 될 확률을 높이게 됩니다.

고객의 시선이 약국에 머물도록 흥미 있는 요소를 많이 만들어보는 것이 훌륭한 약국연출이라고 봅니다.

■ 팜우렁각시가 추천하는 약국의 대기시간 활용 팁!

• 구매시점광고로 시선이 집중되게!
• 모니터 광고를 통한 홍보!
• 풍성한 풀라인 진열로 구매욕구 창출!
• 샘플링 되어있는 고객체험제품
• 고객대기의자에 세팅된 제품 정보지

▲ 모니터 광고를 통한 홍보
▲ 풍성한 풀라인 진열은 구매욕구를 불러 일으킨다.

만약, 약이 다 조제되어 나왔는데, 고객이 제품이나 홍보물 등에 관심을 갖고 구경중일 때에는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고객이 구매욕구가 발생되는 타이밍이 있는데 그 타이밍을 기다렸다가 약을 주시면 구매확률을 더욱 높일 수 있으니 말입니다.
약국운영의 꿀팁! 고객대기시간활용! 지금 당장 시도해 보세요.
반드시 좋은 변화가 옵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