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학술위원회(부회장 양덕숙, 위원장 김은주)는 제3차 학술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지난 10월 9일 개최한 ‘제3회 대한민국 약사학술제’ 결과 평가 및 드럭머거 저자 ‘수지코헨 초청 심포지움’ 개최 관련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학술위원회는 회원들의 복약지도 및 상담기법 향상을 통한 약국경영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드럭머거>, <24시약사-두통관리> 등의 저자로 유명한 미국의 국민약사 '수지 코헨(Suzy Cohen)'을 초청하여 심포지움을 개최키로 했다.

심포지움은 11/12 부산, 11/13·15 서울에서 총 3회 개최되며, 세부 프로그램이 확정 되는대로 대한약사회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회의에 앞서 양덕숙 부회장(학술제 준비위원장)은 무사히 성황리에 행사를 치를 수 있도록 도와준 위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대한민국 약사 학술제가 약사의 전문성 강화 및 대한민국 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학술행사로 거듭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학술제 개최기간 미흡했던 점에 대한 평가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금번 학술제 강의별 참석인원 조사결과를 차기 학술제 교육프로그램 계획에 참고하여 회원들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강좌 마련에 힘쓰는 한편, 내년 하반기 세계약사연맹(FIP) 총회 개최일정 등을 고려하여 차기 학술제를 상반기에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키로 했다.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