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열기부터 문닫기까지 필수 실천
약국 매뉴얼

저자: (주)위드팜 편저
가격: 23,000원
출판사: (주) 비즈엠디 도서출판 정다와

* 주문 전화
도서출판 정다와 ☎ 02) 3481-6801
(주) 비즈엠디 105-910005-24704(하나은행)


약국 운영의 정석, 조제전문 약국체인 (주)위드팜의 '약국 매뉴얼'이 책으로 발간됐다.

약국체인 ㈜위드팜이 약국 근무와 고객응대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실무지침을 제공하기 위한 ‘문 열기부터 문 닫기까지 필수 실천 약국매뉴얼’을 책으로 발간했다.

‘약국매뉴얼’은 위드팜이 지난 14년 간 회원약국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회원약사에게만 배포되어 오던 지침서를 최근 회원약사들과 함께 정리하여 집필한 것으로 개설약사는 물론 근무약사 및 약국 직원들에게도 반드시 필요한 실무지침서이다.

약국매뉴얼은 크게 △약국 문 열기부터 문 닫기까지 각 파트의 직원들이 해야 할 업무 중심의 ‘약국운영매뉴얼’ △고객이 약국 문을 들어섰을 때부터 문을 닫고 나갈 때까지 접점별 고객응대 과정에 관한 ‘약국고객만족서비스매뉴얼’의 두 가지 부분으로 정리되어 있으며 부록으로 업무점검 1일 체크리스트, 직원 면접표, 약국 1일 결산양식 등 필요한 서식과 약국 업무 진행에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참고자료가 담겨져 있다.

㈜위드팜 박정관 부회장은 “이번 약국매뉴얼 발간을 통해 미력하나마 모든 약사들의 약국 운영 안내서로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며, 고객이 약국을 내 건강과 우리 가족의 건강을 상담하고, 나아가 휴식과 행복을 나누는 공간으로 인식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저자소개
(주)위드팜(Withpharm)은 2000년 국내 최초로 ‘조제전문약국체인’이라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며 등장했다.

서울대학교병원 앞 1호점 ‘위드팜상록약국’을 오픈한 이후 ‘고객이 들어오고 싶은 약국, 머무르고 싶은 약국, 다시 찾고 싶은 약국’에 가치를 두고 정진한 결과 현재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 연세대 신촌세브란스병원, 서울성모병원을 비롯한 전국 유명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 앞 30여 곳에 회원약국을 확보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5,000여명 이상의 환자가 위드팜 회원약국을 방문하고 있다.

약국체인으로는 최초로 근무자들의 프로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약국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4년간 회원약국을 대상으로 컨설팅 한 운영 노하우를 담은 ‘약국매뉴얼’을 제작하는 등 약국가에서는 독보적으로 약국 서비스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 목차
Ⅰ. 약국운영매뉴얼
성공약국 만들기
약국 근무수칙 및 업무 분장
약국 운영 관리

Ⅱ. 약국고객만족서비스매뉴얼
약국 목표 설정
약국 고객만족(CS) 경영
약국 서비스 컨셉과 10 STEP 표준
약국 서비스 프로세스 표준
약국 서비스 상황별 응대 Q&A
약국 서비스 디자인
약국 CS 스토리



저작권자 © 한국의약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