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원 폭력 폭언 예방을 위한
환자와의 트러블을 해결하는 '기술'

저자: 오노우치 야스히코
가격: 15,000원
출판사: (주)비즈엠디 도서출판 정다와

* 주문 전화
도서출판 정다와 ☎ 02) 3481-6801
(주) 비즈엠디 105-910005-24704(하나은행)

 
이 책은 일본 오사카지역에서 연간 400건 이상 병의원 트러블을 해결해 '트러블 해결사'로 불리는 오사카의사협회 사무국 직원 오노우치 야스코씨 작품이다.

저자는 소위 '몬스터 페이션트'로 불리는 괴물 환자를 퇴치하기 위해서는 '선경성' '용기' '현장력' 등 3대 요소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한다.

특히 저자가 직접 겪은 32가지 유형을 통해 해결 과정과 교훈까지 생생하게 전달한다.

또한 트러블을 해결하기 위해 지켜야 할 12가지 원칙과 해결의 기술 10가지를 중심으로 기술해 보건의료계 종사자들이 언제든지 바로 실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 저자 소개
일본 오사카후 의사협회 사무국 차장, 1954년 후쿠와현 출생. 오사카외국어대학 졸업. 1979년 오사카후 의사협회 입사. 세무경영, 정책조사, 보험청구, 심사대책 업무 등의 담당을 거쳐 현재는 회원 조직 관리, 사업계승, 개원대책 업무를 담당. 업무 중 여가시간을 내어 봉사활동으로 400건 이상의 의료기관 트러블 상담 참여. '오사카의 트러블 해결사'라는 별명을 갖고있다. 상담자인 원장이나 사무장에게 전화로 지시를 내리고 당사자가 직접 해결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독특한 방법이 특기. 의료개호 월간 경영지 '日經 헬스케어(日經 BP사)에 '병의원 트러블 110번 일기'를 연재했다.

* 목차
프롤로그 내가 오사카지역의 트러블 해결사로 불리게 된 이유
제1장 트러을 해결하려는 마음가짐
제2장 트러블을 해결하는 12가지 대원칙
제3장 트러블의 본질을 파악한다
제4장 트러블 해결의 기술
맺는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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