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원칼럼
기사 (전체 119건) 제목보기제목+내용
[병의원칼럼] 병원 서비스 디자인을 위한 ‘환자 경험 평가’
PEM 중심에 IT분야 산업도 한 몫, 의료서비스 스마트한 환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디테일한 준비PEM (Patient Experience Management), 환자경험관리, 어떻게 보면 PEM은 환자 경험 평가’를 위해 만들어진 개념이라 생각하실지도...
한국의약통신  2019-10-11
[병의원칼럼] 브랜드 아이콘으로 병원 가치 차별화시키는 방법
아이콘 개발 전 병원 상품·서비스의 철저한 이해가 우선병원의 스토리를 잘 반영해 그 스토리대로 실천해야앞으로는 브랜드 전략의 단계별 프로세스를 살펴보고자 한다.브랜드 전략에서는 크게 5단계로 생각해 볼 수 있다. # 4단계: 브랜드 아이...
한국의약통신  2019-07-17
[병의원칼럼] 병원 아이덴티티를 구성하는 발전요소 3단계
기획-차별화 전략-시장 내외부 상황 별 대응방안 수립고객 니즈에 맞춰 개선된 진료 서비스 지속적으로 이뤄져야앞으로는 브랜드 전략의 단계별 프로세스를 살펴보고자 한다.브랜드 전략에서는 크게 5단계로 생각해 볼 수 있다. # 3단계: 브랜드...
한국의약통신  2019-06-24
[병의원칼럼]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 차지하는 5가지 필요조건
만족스러운 치료 후 병원을 평가할 때 서비스 좋아졌다고 평가 마케팅 프로그램은 브랜드 연상이 일관된 내용과 의미 공유해야앞으로는 브랜드 전략의 단계별 프로세스를 살펴보고자 한다. 브랜드 전략에서는 크게 5단계로 생각해 볼 수 있다. # ...
한국의약통신  2019-05-21
[병의원칼럼] 브랜드 전략 단계별 프로세스 5단계
단일진료 하는 의원급은 집중적 마케팅 전략 적용이 효과적차별적 마케팅 : 세분화된 모든 시장을 각각 세분화하여 공략집중적 마케팅 : 우리 병원이 가능한 서비스가 유효한 시장 공략앞으로는 브랜드 전략의 단계별 프로세스를 살펴보고자 한다. 브랜드 전략에서...
한국의약통신  2019-05-10
[병의원칼럼] 병원 브랜딩…‘병원 경영시스템’ 역할
좋은 치료 환경 제공 위해 ‘수익확보’ 선행 돼야병원에 맞는 경영기준 세우고, 체계+지속적 관리 필요병원경영에서 주요한 두 가지 기둥인 시스템과 병원문화에 대해서 말씀드린바 있다.병원의 일관성 있는 브랜딩을 위해 시스템은 꼭 필요한 요소이다. 그렇다면...
한국의약통신  2019-03-29
[병의원칼럼] ‘관련성․일관성․참여’ 병원브랜딩 3요소
병원 브랜딩…대표의 경영철학에 따라 좌지우지시스템과 프로세스, 병원 이해관계자 리드 가능 병원이나 기업 경영진의 상당수는 브랜딩이 광고라고 생각한다.이 때문에 브랜딩 관련 업무를 홍보(마케팅)팀에서 주관하게 한다. 하지만, ...
한국의약통신  2019-02-22
[병의원칼럼] 병원 개원 초기경영 문화 ‘병원 브랜딩’
정기적으로 반복되는 경험에 노출시켜야 효과 UP실행해야할 전략 및 전술 등 경영요소 명확히 해야 본 필자는 10년 가까이 개원과 관련된 직·간접적인 자문에 참여하였다.성공적인 개원을 위해서 여러 가지 병원경영 모델을 연구하고 적용하였으나...
한국의약통신  2018-12-26
[병의원칼럼] 병원 개원 초기경영 ‘업무 루틴’ 문화
“업무루틴=병원 문화”, 체크리스트 11가지 소개업무 체크리스트…오너-직원 커뮤니케이션 효과 UP 본 필자는 10년 가까이 개원과 관련된 직· 간접적인 자문에 참여하였다. 성공적인 개원을 위해서 여러 가지 병원경영 모델을 연...
한국의약통신  2018-12-20
[병의원칼럼] 병원 개원 초기 ‘인적자원 관리’ 경영Ⅱ
원장의 의지 직원에 전달 가능한 ‘독서토론 경영법’ 추천동료의 생각 등 공유 가능하여 상호 이해관계에 좋은 도구 본 필자는 10년 가까이 개원과 관련된 직․간접적인 자문에 참여하였다. 성공적인 개원을 위해서 여러 ...
한국의약통신  2018-11-27
[병의원칼럼] 병원 개원 초기 ‘인적자원 관리’ 경영
채용 준비 시 상황에 따른 이해와 사전 준비 필요병원 HRM 구조 설정 후 ‘인터뷰 예상 질문’ 마련 본 필자는 10년 가까이 개원과 관련된 직․간접적인 자문에 참여하였다. 성공적인 개원을 위해서 여러 가지 병원경...
한국의약통신  2018-11-23
[병의원칼럼] 성공적인 개원으로 가는 병원경영 모델Ⅵ
개원 초기 ‘HRM제도’에 대한 이해와 준비 필요‘시스템+문화’ 조화 시, 병원경영 정제 및 안정화 본 필자는 10년 가까이 개원과 관련된 직·간접적인 자문에 참여하였다. 성공적인 개원을 위해서 여러 가지 병원경영 모델을 연...
한국의약통신  2018-11-06
[병의원칼럼] 성공적인 개원으로 가는 병원경영 모델Ⅴ
홈페이지…“마케팅의 End-line” PR 도구로 활용해야HP에 정보의 유용성 제공…내용 등 신중하게 운영 필요본 필자는 10년 가까이 개원과 관련된 직·간접적인 자문에 참여하였다. 성공적인 개원을 위해서 여러 가지 병원경영 ...
한국의약통신  2018-10-04
[병의원칼럼] 성공적인 개원으로 가는 병원경영 모델Ⅳ
5단계 마케팅 전략과 전술 및 프로세스 이해 필요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새로운 방향성’ 감지 가능 본 필자는 10년 가까이 개원과 관련된 직-간접적인 자문에 참여하였다. 성공적인 개원을 위해서 여러 가지 병원경영...
한국의약통신  2018-09-11
[병의원칼럼] 성공적인 개원으로 가는 병원경영 모델Ⅱ
‘병원의 가치관’ 직원이 즉시 행동에 옮길 수 있어야Mission· Core value· Vision 원장의 시간· 노력 투자 必 본 필자는 10년 가까이 개원과 관련된 직· 간접적인 자문에 참여하였다. 성공적인 개원을 위해...
한국의약통신  2018-08-28
[병의원칼럼] 성공적인 개원으로 가는 병원경영 모델Ⅰ
병원의 중요한 요소 ‘직원’ 본질 이해하는 노력이 먼저미션·비전·핵심가치 설정하지 않으면 에너지 낭비 할뿐 본 필자는 10년 가까이 개원과 관련된 직·간접적인 자문에 참여하였다. 성공적인 개원을 위해서 여러 가지 병원경영 모...
한국의약통신  2018-07-31
[병의원칼럼] ‘공동개원 해지’ 지분금액 소송 해결 방법
소송비용 및 시간 손실 커…합리적 조정안 제시 중요약정서에 해지 시 절차 방법 기재해 따르면 단기간 해결 얼마 전 지방에 소재한 대형치과의원인 A치과에서 연락이 왔다.공동개원 중인 원장님들 간에 분쟁이 생겨 일부...
한국의약통신  2018-07-24
[병의원칼럼] 병의원 ‘임대차계약’ 시 체크사항은?
건축물대장 등 통해 용도 확인 후 용도변경 협의 필수근저권상 대출금액+임대차 보증금=시세 60% 이하면 안전 A치과 원장님이 새롭게 개원을 한 후 병원 경영에 관한 상담을 받고자 방문하였다. 개원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
한국의약통신  2018-07-18
[병의원칼럼] ‘병원 자산 가치평가’의 중요성
가치평가, 민감한 사항…객관적 자료 바탕으로 산정소송…시간과 비용 그리고 상호 관계측면서 최후적 방법 병원자산가치평가는 병원의 양수도시나 지분참여, 공동개원 해지, 병원의 현황 및 최근의 진료 흐름 ...
한국의약통신  2018-06-14
[병의원칼럼] 경기침체…‘내부 프로세스 관리’로 극복
내부 자원 통해 고객에 NEW 이슈·서비스 실행해야‘만족’충족 시 충성 고객 돼, 통합적 내부 프로세스 必경기 침체와 불황에 따른 Back to the basic 경기 침체와 불황이라는 단어가 느껴질 때 의료계에선 보통 두 ...
한국의약통신  2018-06-05
여백
신문사소개인터넷신문윤리강령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주)비즈엠디  |  제호 : 한국의약통신  |  서울시 서초구 동광로 10길2 (방배4동 823-2) 덕원빌딩 3층  |  대표전화 : 02-3481-6801  |  팩스 : 02-3481-6805
등록번호 : 서울 아04261  |  등록일 : 2016년 12월 8일(설립일 : 2001년 12월 19일)   |  발행일 : 2015.02.05  |  발행인·편집인 : 정동명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정원용
Copyright © 2019 한국의약통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