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원칼럼
기사 (전체 114건) 제목보기제목+내용
[병의원칼럼] 병원 브랜딩…‘병원 경영시스템’ 역할
좋은 치료 환경 제공 위해 ‘수익확보’ 선행 돼야병원에 맞는 경영기준 세우고, 체계+지속적 관리 필요병원경영에서 주요한 두 가지 기둥인 시스템과 병원문화에 대해서 말씀드린바 있다.병원의 일관성 있는 브랜딩을 위해 시스템은 꼭 필요한 요소이다. 그렇다면...
한국의약통신  2019-04-02
[병의원칼럼] ‘관련성․일관성․참여’ 병원브랜딩 3요소
병원 브랜딩…대표의 경영철학에 따라 좌지우지시스템과 프로세스, 병원 이해관계자 리드 가능 병원이나 기업 경영진의 상당수는 브랜딩이 광고라고 생각한다.이 때문에 브랜딩 관련 업무를 홍보(마케팅)팀에서 주관하게 한다. 하지만, ...
한국의약통신  2019-02-22
[병의원칼럼] 병원 개원 초기경영 문화 ‘병원 브랜딩’
정기적으로 반복되는 경험에 노출시켜야 효과 UP실행해야할 전략 및 전술 등 경영요소 명확히 해야 본 필자는 10년 가까이 개원과 관련된 직·간접적인 자문에 참여하였다.성공적인 개원을 위해서 여러 가지 병원경영 모델을 연구하고 적용하였으나...
한국의약통신  2018-12-26
[병의원칼럼] 병원 개원 초기경영 ‘업무 루틴’ 문화
“업무루틴=병원 문화”, 체크리스트 11가지 소개업무 체크리스트…오너-직원 커뮤니케이션 효과 UP 본 필자는 10년 가까이 개원과 관련된 직· 간접적인 자문에 참여하였다. 성공적인 개원을 위해서 여러 가지 병원경영 모델을 연...
한국의약통신  2018-12-20
[병의원칼럼] 병원 개원 초기 ‘인적자원 관리’ 경영Ⅱ
원장의 의지 직원에 전달 가능한 ‘독서토론 경영법’ 추천동료의 생각 등 공유 가능하여 상호 이해관계에 좋은 도구 본 필자는 10년 가까이 개원과 관련된 직․간접적인 자문에 참여하였다. 성공적인 개원을 위해서 여러 ...
한국의약통신  2018-11-27
[병의원칼럼] 병원 개원 초기 ‘인적자원 관리’ 경영
채용 준비 시 상황에 따른 이해와 사전 준비 필요병원 HRM 구조 설정 후 ‘인터뷰 예상 질문’ 마련 본 필자는 10년 가까이 개원과 관련된 직․간접적인 자문에 참여하였다. 성공적인 개원을 위해서 여러 가지 병원경...
한국의약통신  2018-11-23
[병의원칼럼] 성공적인 개원으로 가는 병원경영 모델Ⅵ
개원 초기 ‘HRM제도’에 대한 이해와 준비 필요‘시스템+문화’ 조화 시, 병원경영 정제 및 안정화 본 필자는 10년 가까이 개원과 관련된 직·간접적인 자문에 참여하였다. 성공적인 개원을 위해서 여러 가지 병원경영 모델을 연...
한국의약통신  2018-11-06
[병의원칼럼] 성공적인 개원으로 가는 병원경영 모델Ⅴ
홈페이지…“마케팅의 End-line” PR 도구로 활용해야HP에 정보의 유용성 제공…내용 등 신중하게 운영 필요본 필자는 10년 가까이 개원과 관련된 직·간접적인 자문에 참여하였다. 성공적인 개원을 위해서 여러 가지 병원경영 ...
한국의약통신  2018-10-04
[병의원칼럼] 성공적인 개원으로 가는 병원경영 모델Ⅳ
5단계 마케팅 전략과 전술 및 프로세스 이해 필요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새로운 방향성’ 감지 가능 본 필자는 10년 가까이 개원과 관련된 직-간접적인 자문에 참여하였다. 성공적인 개원을 위해서 여러 가지 병원경영...
한국의약통신  2018-09-11
[병의원칼럼] 성공적인 개원으로 가는 병원경영 모델Ⅱ
‘병원의 가치관’ 직원이 즉시 행동에 옮길 수 있어야Mission· Core value· Vision 원장의 시간· 노력 투자 必 본 필자는 10년 가까이 개원과 관련된 직· 간접적인 자문에 참여하였다. 성공적인 개원을 위해...
한국의약통신  2018-08-28
[병의원칼럼] 성공적인 개원으로 가는 병원경영 모델Ⅰ
병원의 중요한 요소 ‘직원’ 본질 이해하는 노력이 먼저미션·비전·핵심가치 설정하지 않으면 에너지 낭비 할뿐 본 필자는 10년 가까이 개원과 관련된 직·간접적인 자문에 참여하였다. 성공적인 개원을 위해서 여러 가지 병원경영 모...
한국의약통신  2018-07-31
[병의원칼럼] ‘공동개원 해지’ 지분금액 소송 해결 방법
소송비용 및 시간 손실 커…합리적 조정안 제시 중요약정서에 해지 시 절차 방법 기재해 따르면 단기간 해결 얼마 전 지방에 소재한 대형치과의원인 A치과에서 연락이 왔다.공동개원 중인 원장님들 간에 분쟁이 생겨 일부...
한국의약통신  2018-07-24
[병의원칼럼] 병의원 ‘임대차계약’ 시 체크사항은?
건축물대장 등 통해 용도 확인 후 용도변경 협의 필수근저권상 대출금액+임대차 보증금=시세 60% 이하면 안전 A치과 원장님이 새롭게 개원을 한 후 병원 경영에 관한 상담을 받고자 방문하였다. 개원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던 ...
한국의약통신  2018-07-18
[병의원칼럼] ‘병원 자산 가치평가’의 중요성
가치평가, 민감한 사항…객관적 자료 바탕으로 산정소송…시간과 비용 그리고 상호 관계측면서 최후적 방법 병원자산가치평가는 병원의 양수도시나 지분참여, 공동개원 해지, 병원의 현황 및 최근의 진료 흐름 ...
한국의약통신  2018-06-14
[병의원칼럼] 경기침체…‘내부 프로세스 관리’로 극복
내부 자원 통해 고객에 NEW 이슈·서비스 실행해야‘만족’충족 시 충성 고객 돼, 통합적 내부 프로세스 必경기 침체와 불황에 따른 Back to the basic 경기 침체와 불황이라는 단어가 느껴질 때 의료계에선 보통 두 ...
한국의약통신  2018-06-05
[병의원칼럼] ‘내원 고객’ 진료로 연결하는 효과적 방법
병원 강점 부각시키는 차별화 중요… 마케팅보다 선행 돼야마케팅 통해 오는 고객 일반적으로 약 20%, 다각도 분석 필요 요즘과 같은 경기에 경쟁이 심해지면서 많은 원장님들께서 마케팅을 해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한국의약통신  2018-05-29
[병의원칼럼] 내부고객, 직원은 ‘매출’ 마케팅 핵심
직원 위한 동기부여 및 효율적인 업무체계 구축권한·책임 명확히 제시해 일에 대한 자부심 키워줘야 현재 병원에서 마케팅 비용으로 얼마를 쓰고 계신가요?월 1,000만원의 마케팅 비용을 쓴다고 가정했을 경우 마케팅을 통해 우리병...
한국의약통신  2018-05-03
[병의원칼럼] 매출 향상 위한 직원 만족과 효율적 업무체계
직원의 동기부여 니즈 파악 중요, 돈이 유일 방법 아냐효율적인 업무프로세스 위해 ‘문서화’必, 명시화해야 이번 호에는 병원의 매출 향상을 위한 직원 만족과 효율적인 업무체계 구축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병원에서 직원들이 ...
한국의약통신  2018-04-17
[병의원칼럼] 병원 안정을 위한 ‘내부프로세스’의 중요성
문제 및 현상에 대한 정확한 진단· 이유 파악 필요통합된 경영체제 관점서 병원 진단해 문제 해결해야 한반도를 덮친 경기침체가 길어지면서 병원 또한 그 여파를 피해갈 수 없게 됐다.최근에 만나본 원장님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
한국의약통신  2018-03-27
[병의원칼럼] 병원에서의 고객관리란?
기본에 충실·다르다는 느낌·추가적 가치·소홀함 없음데스크 직원 교육 할 때 기본적으로 333법칙 준수 요청고객관리를 정리하기 위해서는 MOT부터 시작해야 할 것이다. 예를 들어 길거리를 걸어가다가 커피를 마시고 싶다는 생각이 들 경우 사람들은 우선 커...
한국의약통신  2018-03-13
여백
신문사소개인터넷신문윤리강령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주)비즈엠디  |  제호 : 한국의약통신  |  서울시 서초구 동광로 10길2 (방배4동 823-2) 덕원빌딩 3층  |  대표전화 : 02-3481-6801  |  팩스 : 02-3481-6805
등록번호 : 서울 아04261  |  등록일 : 2016년 12월 8일(설립일 : 2001년 12월 19일)   |  발행일 : 2015.02.05  |  발행인·편집인 : 정동명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정원용
Copyright © 2019 한국의약통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