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원칼럼
기사 (전체 98건) 제목보기제목+내용
[병의원칼럼] 매출 향상 위한 직원 만족과 효율적 업무체계
직원의 동기부여 니즈 파악 중요, 돈이 유일 방법 아냐효율적인 업무프로세스 위해 ‘문서화’必, 명시화해야 이번 호에는 병원의 매출 향상을 위한 직원 만족과 효율적인 업무체계 구축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병원에서 직원들이 ...
한국의약통신  2018-04-17
[병의원칼럼] 병원 안정을 위한 ‘내부프로세스’의 중요성
문제 및 현상에 대한 정확한 진단· 이유 파악 필요통합된 경영체제 관점서 병원 진단해 문제 해결해야 한반도를 덮친 경기침체가 길어지면서 병원 또한 그 여파를 피해갈 수 없게 됐다.최근에 만나본 원장님들이 가장 많이 물어보는 ...
한국의약통신  2018-03-27
[병의원칼럼] 병원에서의 고객관리란?
기본에 충실·다르다는 느낌·추가적 가치·소홀함 없음데스크 직원 교육 할 때 기본적으로 333법칙 준수 요청고객관리를 정리하기 위해서는 MOT부터 시작해야 할 것이다. 예를 들어 길거리를 걸어가다가 커피를 마시고 싶다는 생각이 들 경우 사람들은 우선 커...
한국의약통신  2018-03-13
[병의원칼럼] 우리병원에 맞는 인사평가제도 만들기
인사평가 목적 명확하게 이해하고 진행해야병원 발전시키는 훌륭한 도구로 활용 가능 몇 년 전 지방에서 서울로 병원을 옮긴 원장님이 갑자기 급하게 보자고 연락이 왔다.병원을 방문해 원장님을 기다리는 동안 병원의 대기실 분위기가 ...
한국의약통신  2018-02-28
[병의원칼럼] 병원의 의사소통 부재의 문제 해결 방안
직원 간 환자 정보 공유가 재발 방지에 도움 줘업무 종료 후 클로징 미팅 실시, 쌍방향 회의 진행 병원의 내부를 점검하는 차원에서 병원내부 및 외부와의 의사소통에 대한 점검 및 안정적으로 운영해 나갈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 ...
한국의약통신  2018-02-14
[병의원칼럼] 직원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하는 방법
최근 강남에 오픈을 한 치과 원장님이 상담을 요청했다. 병원을 방문하여 원장님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병원의 직원들과 소통을 하고 싶은데 그 방법을 모르겠다고 하시면서 직원들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달라는 것이었다. 일반적으로 병원에서 직...
한국의약통신  2018-01-30
[병의원칼럼] 직원에게 ‘열정’이 사라졌다면?
병원·직원 함께 발전하는 비전 및 목표 제시부서 간 협조 및 중복업무 줄여 이직률 막아 몇 년 전에 강남에서 치과 개원을 도와드린 원장님이 최근에 다시 연락을 해 오셨다. 연락의 요지는 병원을 운영하면서 초기에는 직원들이 적...
한국의약통신  2018-01-17
[병의원칼럼] 병원에서 실장의 역할이란?
실장님을 얼마나 믿고, 어떤 업무를 맡기시나요?병원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인력 중 한명이 실장이 아닐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원장님을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우리병원의 실장은”이라면서 실장의 역할 및 능력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게 됩니다. 그...
한국의약통신  2017-12-28
[병의원칼럼] 직원은 병원의 가장 가치 있는 ‘자산’
고객은 최상의 서비스를 경험 할 수 있는 곳을 방문하기를 원합니다. 병원 또한 사업이며 따라서 반드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아직 많은 의사들은 임상적인 부분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병원의 성공에 가장 중대한 역할을 하는 ...
한국의약통신  2017-12-19
[병의원칼럼] 직원은 병원의 가장 가치 있는 ‘자산’
고객은 최상의 서비스를 경험 할 수 있는 곳을 방문하기를 원합니다. 병원 또한 사업이며 따라서 반드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아직 많은 의사들은 임상적인 부분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병원의 성공에 가장 중대한 역할을 하는 ...
한국의약통신  2017-12-13
[병의원칼럼] 병원 내부고객에 관한 원장의 역할이란?
병원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모인다.다양한 사람이 다양한 업무를 하는 곳인 만큼 같은 이슈라 하여도 보는 관점에 따라 매우 달라 질 수 있다. 병원의 개원초기 원장님과 직원들의 생각을 정리해 보면 원장님들은 이런 생각들을 많이 하게 된다.임대료, 장비 및...
한국의약통신  2017-11-29
[병의원칼럼] 병원의 ‘목표 설정과 문서화’의 중요성
목표 관리의 중요성최근 병의원의 경영이 어려워지면서 병원의 목표 관리의 중요성이 다시 한 번 제기되고 있다. 이번 호에서는 병원에서 실질적으로 일어날 수 있는 내용을 토대로 하여 병원 목표 관리의 중요성과 실천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볼 것이다.서울...
한국의약통신  2017-11-15
[병의원칼럼] 병의원 경영기획 및 실행 프로세스의 이해
의료 환경의 변화와 의료경영우리나라 의료계의 Hot Issue는 과연 무엇일까? 여러 가지 이슈가 있겠지만 의료법 개정에 따른 의사 1인 1개소의 의료기관 개설 및 운영과 경제자유구역 내에 해외 의료기관 개설에 따른 의료시장 개방 등 이라고 할 수 있...
한국의약통신  2017-10-31
[병의원칼럼] ‘성공적인 병의원 경영을 위해서는?’
‘성공적인 병의원 경영을 위해서는’병의원이 존재하는 이유와 가야 할 방향을손에 잡히게 제시하고 조직원들과 공유해야 한다 배가 출항하기 위해서는 우선 다음의 3가지를 먼저 결정해야 한다. 첫째는 출항하는 이유와 목적을 세워야 ...
한국의약통신  2017-10-20
[병의원칼럼] "병원경영 통합적으로 바라보는 시각 가져야 한다"
성공하는 병의원의 경영 방향 제시병의원 경영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서는 이젠 더 이상 언급하지 않기로 한다. 그것은 수 년 동안 여러 사람에 의해 입 아프게 언급 되었던바 누구도 그것에 반론을 달 사람은 없기 때문이다.그러나 불행하게도 병의원을 경영해야...
한국의약통신  2017-09-26
[병의원칼럼] “우리병원의 문제 이렇게 해결했어요!”
지난 호에서 문제점을 발견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다면 이번호에서는 발견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일반적으로 병원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외부에 컨설팅을 ...
한국의약통신  2017-09-18
[병의원칼럼] “우리 병원, 문제가 무엇인지 모르겠어요!”
병원을 운영하면서 어렴풋이 우리병원에 이런저런 문제점이 있다고는 생각을 하고 계시지만 실제로 정말 그 문제가 우리병원의 문제가 맞는지 또 문제에 대한 해결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하시는 원장님들이 많으신데요. 이번에는 우리병원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파...
한국의약통신  2017-09-13
[병의원칼럼] “환자는 많은데 매출은 오르지 않아요”
최근 강남에 오픈을 하고 계신 한 원장님이 상담을 요청하였다. 강남에 오픈을 하면서 마케팅 등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었던터라 마케팅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는 상황에서 환자는 많이 오는데 그 환자들이 매출로 연결되지 않는 것에 답답함을 느끼...
한국의약통신  2017-08-14
[병의원칼럼] 병원·치과, ‘시간선택제’ 높은 승인률 유지
최근 치과 구인난으로 인해 대국민 치과의료 서비스의 질 저하 및 치과 경영난 심화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를 반증하는 예로 2014년 전국 병·의원 신규개업 대비 폐업률은 73%(폐업 4495곳·신규개업 6153곳)인데 비해 치과는 폐업률이 91%로 제...
한국의약통신  2017-08-08
[병의원칼럼] A안과, ‘시간선택제 지원사업’ 결정
골든와이즈닥터스는 지난 2015년 하반기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대형 안과(이하 A안과)의 시간 선택제 일자리 지원 사업 참여를 돕기 위해 컨설팅을 진행했다. A안과는 1994년 개원하여 국내 최초로 라섹수술을 도입하였고 16년 동안 30만이 넘...
한국의약통신  2017-08-01
여백
신문사소개인터넷신문윤리강령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주)비즈엠디  |  제호 : 한국의약통신  |  서울시 서초구 동광로 10길2 (방배4동 823-2) 덕원빌딩 3층  |  대표전화 : 02-3481-6801  |  팩스 : 02-3481-6805
등록번호 : 서울 아04261  |  등록일 : 2016년 12월 8일(설립일 : 2001년 12월 19일)   |  발행일 : 2015.02.05  |  발행인·편집인 : 정동명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정원용
Copyright © 2018 한국의약통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