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스터디
기사 (전체 307건) 제목보기제목+내용
[케이스스터디] 강서구 유일 ‘발기부전 보형물 수술’ 가능
마취과 전문의 상주 및 대학병원 수준 최신 장비 설비온+오프라인 마케팅 전술 선택, 인천에 이어 3호점 준비 “자신감 회복, 콤플렉스 극복, 이상적인 기능 개선을 이뤄드리는 것이 비뇨기과의 의무가 아닐까요?”이름 자체만으로 ...
김이슬 기자  2018-11-28
[케이스스터디] 정확하고 신속한 치료 지향하는 ‘젊은 의사’
‘결석·혈료’ 당일 검사·시술, 직장인에 인기 만점‘지인마케팅·간판광고’ 지역 특성에 맞는 홍보 눈길 “개원은 나에게 숙제 같은 존재였다. 두렵지만 개원을 목표로 그동안 풍부한 시술 노하우를 쌓아 왔다”인천시 논현동에 자리 잡은 프랜차이...
김이슬 기자  2018-11-12
[케이스스터디] ‘롱런’ 꿈꾸는 새내기 개원의의 당찬 포부
내 동네서 개원…인프라 있어 단점보다 ‘장점’ 많아온·오프라인 마케팅 진행,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 “개원…나라고 못할까. 도전하고 싶었다.”서울시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맑고고운의원’의 이성주 ...
김이슬 기자  2018-09-18
[케이스스터디] ‘요실금 수술’ 개원가에서 가장 많은 기록
30년 이상 한 곳에서…지역사회에 적극 의료서비스 지원요실금 수술 3년 후 실패율 1.7%, 타 병원보다 15~30배 낮아 ‘성공하는 병원’에는 몇 가지 조건이 있다고 한다.과거 20~30년 전처럼 진료만 잘 본다고 해서 성...
김이슬 기자  2018-09-12
[케이스스터디] 환자 직접 면담 후 꼼꼼한 케어로 '신뢰' 쌓아
'다크서클' 해결에 주력...경쟁 속 니치마켓 전략 선택1년 이상 근무한 직원에 복집 개념서 수술 및 시술 혜택 “의사는 모르는 것이 용납되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최소한 자기 분야에서는 계속 공부해야 합니다....
김이슬 기자  2018-07-17
[케이스스터디] ‘3분 진료’ 넘어 환자 이야기 최대한 경청
전문 검진센터 수준의 장비는 물론 검진 결과까지 관리 해 수련의 과정 거친 안산에 둥지, 마트 LED광고가 마케팅 효과 “명확하게 문제를 해결해주고, 믿고 건강을 맡길 수 있는 의사로 기억되고 싶습니다”지역주민의 건강을 지키는 것을 최고의 덕목으로 여...
김이슬 기자  2018-05-29
[케이스스터디] ‘편견’ 없애자 충성도 높은 환자 증가
프라이버시 지켜주는 1인실 눈길, 자세한 설명은 기본입소문 노린 내부마케팅 강조, 친절교육 2주에 한번 진행 신규로 병·의원을 개원하게 되면 초기에 안정화되기 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 그런 점 때문에 기존에 있는 병원을...
김이슬 기자  2018-04-30
[케이스스터디] 중구에 하나 뿐인 인공신장실 내과병원
서울 중구에 위치한 약수내과의원은 올해 3월 개원 1주년을 맞은 젊은 병원이다.순천향대학교 병원을 거쳐 준·종합병원에서 다년간 페이닥터를 경험한 김지형 원장은 ‘환자와 함께 서로가 서로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병원’을 기본 모토로 삼으며 나만의 스타일...
김이슬 기자  2018-04-09
[케이스스터디] 재방문 환자 비율 90%, 감성경영 通했다
주 1회 사례교육 실시, 친절· 예절이 경영의 기본 방침직원이 병원 이미지 결정, 좋은 결과 구전 홍보로 이어져 어느 순간 감정보다 이성이 앞서고, 과정보다는 결과만 생각하는 변화의 구조 속에서 경영인들 사이에는 존중과 신뢰, 기쁨과 같...
김이슬 기자  2018-03-26
[케이스스터디] 비수술 치료 소문나자 '1일 환자 250명'
서브스페셜로 진료, 직원 복지 ‘대기업 수준’보존적 치료 70%는 달성한 듯, UFC 팀닥터 활동“아플 때 제일 먼저 생각나는 의사”가 꿈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바른신경외과 김도연 원장의 첫 인상은 서글서글한 웃음을 짓고 있으나 천부적...
김이슬 기자  2018-03-13
[케이스스터디] 투명한 진료로 지역사회 녹아든 개원의
24시간 SNS 상담·야간진료로 ‘입소문’ 퍼져병원-직원 동반 성장 한마음…정기적 CS교육 실시 “보험진료와 미용진료를 같이 보고 있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보험진료 환자들이 귀하다고 생각해요. 정말 몸이 불편...
김이슬 기자  2018-03-02
[케이스스터디] “동네서 ‘임내과’ 모르는 사람 없어요”
가족에게 배운 ‘환자愛’, 친화적 전략 주민에 通‘지역밀착 개원’중요, 봉사활동이 오히려 힐링 돼 #. “기사님 네비게이션에 주소 찍어서 갈 수 있나요?” “어디 가시는데요?” “임내과 가는데 혹시 아시나요?” “임내과? 잘 알죠. 얼른 타세요.” “...
김이슬 기자  2018-02-09
[케이스스터디] 새내기 원장의 ‘노련한 운영’ 그 비결은?
직장인 집중 공략한 입지선정 효과 ‘톡톡’팸플릿 활용한 설명, 카톡 서비스로 환자 관리 여러 진료과 중 이비인후과만큼 환자의 스펙트럼이 넓은 진료과가 있을까.이비인후과는 생활습관 및 환경적 요인에 따른 난청, 알레르기비염, ...
김이슬 기자  2018-01-16
[케이스스터디] 환자 위해서라면 ‘솔직하게’
최첨단장비 갖추고, 개원 2년 만에 주민 마음 사로잡아 학회 참석해 꾸준히 공부하며 탈북자 돕는 봉사활동 참여 “친절은 물론 의학지식과 판단력이 중요하다”개원가의 많은 원장들이 모토로 삼고 있는 운영 철학이지만, 이를 제대로...
김이슬 기자  2018-01-08
[케이스스터디] 불안한 개원가, 그래도 ‘참 잘 해냈다’
바른 진료는 기본, 숙련된 직원이 의료서비스 질 높여 특색에 맞는 번뜩이는 홍보가 ‘병원 브랜드’ 창출 지난해 문재인 대통령의 일명 ‘문재인 케어’ 발표 이후, 개원가의 분위기는 심상치 않았다. 개원가 단체를 중심으로 정부의 비급여·급여...
김이슬 기자  2018-01-03
[케이스스터디] 동네 주치의 개념, 양심적인 진료 지향
非전문용어 이용해 눈높이 설명하는 공감 자세 重要티 나는 광고보다 ‘아파트 영상광고’로 시선 집중 병원은 단순히 ‘의료 행위를 하는 기관’이라는 개념을 넘어 친절함과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환자에게 만족을 주는 서비스 기관으로 자...
김이슬 기자  2017-12-05
[케이스스터디] ‘선입견 없는 의사, 전문성 갖춘 병원’ 추구
과잉 진료 벗어난 ‘소신진료’로 환자 불안감 해소 시켜네이밍·인적 인프라·버스광고로 주민 ‘눈 건강지킴’ 역할 톡톡 “친절은 당연하고 병원은 전문성을 갖춰야합니다. 치료를 못하는 친절한 병원은 필요 없다고 생각해요. 정확한 ...
김이슬 기자  2017-11-20
[케이스스터디] “동네에 필요한 주치의 되고 싶다”
‘눈도장 찍기’ 전략, 신식 장비로 ‘베스트’ 치료 제공학회 통해 공부하는 열열 의사, 지역에 필요한 병원 목표 오후 5시 관악구에 위치한 성모베스트이비인후과를 찾았다. 환절기의 영향일까? 어린아이부터 고령의 환자까지 전 연령층의 환자가 병원을 방문했...
김이슬 기자  2017-11-02
[케이스스터디] “정확한 진료와 설명으로 마음까지 치료”
개개인 맞춤형 건강검진 제공, 정확한 진료·설명 바탕노인대학 강의 홍보 쏠쏠, 지역 ‘건강검진 전문병원’ 목표 “병원의 모든 시스템이 ‘환자’중심입니다. 제가 생각할 때 개인의원은 기본적으로 ‘의사’와 ‘환자’의 관계가 중요해요. 환자들의 편의나 혹은...
김이슬 기자  2017-10-19
[케이스스터디] 환자 안전 최우선 생각 ‘차이’나는 병원
압구정, 신사동, 강남역 일대를 걷다보면 건물당 성형외과가 1~2개는 기본이고, 한 건물에 5개 이상 있는 곳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평생 얼굴을 좌우하는 성형은 믿을 수 있는 강남 병원에서 해야 된다는 사람들의 인식이 강남구 성형외과 밀집에 큰...
김이슬 기자  2017-09-28
여백
신문사소개인터넷신문윤리강령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주)비즈엠디  |  제호 : 한국의약통신  |  서울시 서초구 동광로 10길2 (방배4동 823-2) 덕원빌딩 3층  |  대표전화 : 02-3481-6801  |  팩스 : 02-3481-6805
등록번호 : 서울 아04261  |  등록일 : 2016년 12월 8일(설립일 : 2001년 12월 19일)   |  발행일 : 2015.02.05  |  발행인·편집인 : 정동명  |  청소년보호 책임자 : 정원용
Copyright © 2018 한국의약통신. All rights reserved.